BBUP

 

진혈처탐지기 루하 체커

mall

공지사항
명품인재 생산을 위한 기과학풍수지리 논문
福土사이언스
, 2014-12-04[18:00], 조회 : 2005, 추천 : 240
Download #1 : 복토명당인재지수_1.jpg (232) Size : 45.1 KB
Download #2 : 복토명당인재지수_2.jpg (237) Size : 32.8 KB

명품인재 생산을 위한 기과학풍수지리연구


- 가문(家門) 컨설팅을 중심으로 -

A Study on Gi science Feng-shui for foster competent people

- with focus on family consulting -

* 강 화섭
복토사이언스풍수연구원장
Wha-seub Kang
Institute for BOKTO Science Feng-shui

** 이 광덕
복토사이언스풍수연구원 책임연구원
Kwang-duk Lee
A senior researcher at the Institute for BOKTO Science Feng-shui
010 9722 8861

[그림] 명당화작업 프로세스​


지금까지도 풍수지리학은 법안, 도안, 신안을 가진 풍수지리사가 눈으로 산천지세를 보아 감결하거나 몸으로 기감을 느껴 진혈터를 찾는 방식에 머물고 있다. 본 가문 컨설팅을 중심으로 한 기과학풍수지리연구는 ‘루하체커’로 기맥 및 기맥 폭을 측정하여 명당이라 하는 곳에 모셔진 조상 산소를 검증하거나 복토명당화 작업, 복토진혈처이장 작업, 복토진혈처명당집단활용화 작업을 통하여 명품인재를 생산할 환경을 정립했다.

또한 복토명당인재지수 측정을 개발하여 원격측정은 물론 직접 측정하여 조상 산소와 후손과의 영향정도인 동기감응 설을 주파수와 접목 수치화하여 구체화시켰으며 복토진혈처명당싸이클법칙을 탄생시켰다.


[키워드]
기과학풍수지리, 루하체커, 복토명당인재지수, 복토진혈처명당싸이클법칙, 명품인재 생산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이 연구는 기존의 풍수지리학(風水地理學)의 개념을 한 단계 뛰어넘는 과학적 접근방법이다. 우리국토의 65.3% 산지에 무분별하게 조성되는 매장문화(埋葬文化)의 틀을 화장 문화와 접목시켜 획기적인 방법으로 개선함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획일적(劃一的)으로 지어지는 건물과 주택들은 토지의 효용성(效用性)만을 강조한 나머지 진혈처명당(眞穴處明堂), 조망권, 일조권, 풍향 등을 고려하지 못했다. 사람이 살아가는 장소 즉, 거주지(住居地)에는 최소의 조건 쾌적성(快適性)이 요구되나 토지의 지기(地氣)를 활용한 기맥 폭과 진혈 처 크기 등을 활용하여 건축하고자 함이 전혀 고려되지 못하고 있다. 다만 시청사 건물과 같이 공공건물이나 사기업체의 대형 사옥 등은 그나마 풍수지리학이 접목되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는 하다.

본 연구에서는 사람그릇크기를 측정하고 측정한 각 개개인의 측정결과값에 따라 생활정도와 돌아가신 조상 바로윗대 산소가 얼마나 정확히 진혈처에 모셔졌는지에 대한 카테고리를 형성할 것이다. 측정된 데이터를 비교분석하여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 즉, 조상 산소의 쾌적성 상태, 생활의 터전인 주택공간의 쾌적성 상태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업장 상태를 살펴 복토명당화(福土明堂化), 복토명당진혈처이장(福土明堂眞穴處移葬) 및 복토명당진혈처집단활용화(福土明堂眞穴處集團活用化)작업을 통하여
첫째, 명품인재생산(名品人才生産) 둘째, 자연황폐화(自然荒廢化)방지 셋째, 영통(靈通)의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장묘문화 정착 넷째, 조경, 정보, 반도체, 태양광, 기타 산업발전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명당 1.0등급 명품인재생산 방법을 연구하고자 함이 그 목적(目的)이다.

고려시대이후 조선시대로 넘어 오면서 지기를 활용한 과학적 풍수는 사라지고 중국의 영향으로 형기론과 이기론에 치우치게 되어 주로 음택풍수로 많은 폐단(弊端)을 낳게 되고 심지어는 미신으로 치부 받게 된다. 20세기로 접어들면서 풍수는 생활풍수와 건축풍수로 접목되면서 많은 발전을 하게 된다. 전국 여러 대학 커리큘럼에 풍수과목을 포함시키고 각 대학의 평생교육원에서는 빠지지 않는 인기 과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풍수지리를 강의하는 많은 교수 중에는 현실과 동떨어진 강학(講學)상 용어만을 설명할 뿐이다. 현장중심의 기(氣)과학 감결활동(監訣活動) 부족으로 제대로 된 진혈처를 설명하지 못하며 또한 위치를 지적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지적한다 하더라도 진혈처에서 대부분 이격(離隔)되어 있다. 이는 지구 물리학과 풍수지리학과의 접목부족에서 오는 오류를 수정하지 못한 상태에서 연속적으로 답습만 해온 까닭이다. 본 연구에서 저자들은 진혈처명당 기(氣) 측정용 ‘루하체커’를 사용해오고 있다.

(그림 1-1) ‘루하체커’ 측정하는 모습

회전자(回轉子)는 지기가 교묘하게 뭉쳐있는 장소에서 작동하여 그 중심부에서 반시계방향으로 회전(回轉)하다 멈추는데 그 방향이 진혈처의 좌향(坐向)이 된다. 이렇게 하여 기맥 폭과 진혈처명당의 위치를 정확하게 읽어 낼 수 가 있으며 사람그릇크기 측정은 물론 원격측정(遠隔測定)이 가능한 것은 하늘의 지혜를 간구(懇求)하고 기공사(氣功士)로서 수련을 많이 한 결과인 것이다.

사람그릇의 크기에 따라 물질을 많이 담고 적게 담는 원리이니 큰 그릇은 담을 물질이 풍부한 위치로 옮겨감이 당연한 것이다. 쉽게 말해서 큰 물통을 가지고 수량이 풍부한 약수터에 가면 금방 물통을 채울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理致)이며 발복(發福)이 빠르다고 한다. 반대로 아무리 큰 그릇이라도 아주 적은 수량이 나오는 약수터에서 그 큰 그릇을 다 채울 때까지는 오랜 세월이 필요로 한다.

그러나 언젠가는 큰 그릇도 다 채워질 것이 틀림없다. 이 오랜 세월 동안 자기의 능력(달란트)을 40-50%도 발휘하지 못한 상태로 늙거나 병들어 죽고 만다. 발복(發福)이 느리다고 한다.

사람 개개인이 얼마나 큰 물통인지 알지 못하며 어디가 수량이 풍부한 약수터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지금까진 답답하기만 했다. 인간생활 중에는 성공한 사람도 있을 수 있고, 하는 사업마다 부도가 나거나 사기를 당하거나 하여 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작은 그릇, 혹은 깨진 그릇으로 물을 담으려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싶다.

채워봐야 곧 넘치고 채울수록 밖으로 새어 나가니 항상 그만 그만한 상태이다. ‘L-로드’는 원격으로 복토명당인재지수를 측정하여 깨진 그릇은 깨지기 전의 모습으로 복원해 주고 작은 그릇은 좀더 큰 그릇으로 바꿀 수 있는 환경(環境)을 만들어 개선해 준다.

복토명당인재지수(사람그릇크기) 측정에 동의한 의뢰자가 조상 산소를 알려주고 진혈처 여부 측정에 동의함으로 측정방법을 눈으로 볼 수 있으며 측정된 수치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이 음택 측정이며 양택 측정과 사업장까지 삼위일체(三位一體)가 이루어 졌을 때 합일되어 과학풍수와 접목되어졌다 말 할 수 있다.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이 연구의 내용(內用)은 기존에 교과서적인 풍수이론에서 벗어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기맥 폭 및 진혈처 크기를 측정하여 수치계량화 시킨 점에서 진일보 했다고 자부한다. 지금까진 음택지는 현장을 방문하여 청룡백호(靑龍白虎)를 살피고 주산(主山)과 조산(祖山), 안산(案山), 수구(水口) 등을 살펴 명당에 패철을 놓아 혈(穴) 자리라 판단을 하였다.

또한 양택지는 도시가 개발되고 도심이 이루어진 이후에는 형기론이나 이기론으로 양택지가 좋다 나쁘다 판단할 풍수가는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시대가 변하고 세계는 글로벌화 된다. 우리국토도 여건변화에 순응하여 도심지근처 임야(林野)는 사라지고, 농토(農土)도 도시화되어 택지(宅地)로 변하는데 이러한 곳을 부동산학에서는 자연녹지와 관리지역이라 한다.

변화된 모습 택지에는 이젠 더 이상 명당이 없다거나 발견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것이 현 추세이다. 다만 장사가 잘되거나 사업이 번창하는 곳이 명당(明堂)이라고 인구(人口)에서 전해질 뿐이다. 로또복권 판매장에 1등이 많이 당첨된 곳을 명당 터라고 말하는 것은 오늘의 현실이다.

특히 지하상가는 구별하기 힘들것이다. 풍수지리의 형기론으로는 더 이상 논할 상태(狀態)가 아닌 산천형세(山川形勢)가 되지 못한다. 그러나 복토 진혈처는 아직까지 수없이 많이 존재한다. 서울 도심의 한 복판이나 경상도 산골 오지 산지에도 존재하고 충청도 지역의 평탄(平坦)한 농지에도 존재한다. 그림 1-2는 명당 터인 삼성 서초빌딩 사진모습이다.


(그림 1-2) 평지명당 삼성 서초빌딩단지 모습

복토명당진혈처가 없다고 하는 것은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진정한 풍수가가 없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새로운 과학적 기맥 폭과 진혈처 크기를 지구물리학과 접목하여 수치화, 계량화 할 수 있는 측정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연구의 범위(範圍)로는 개개인의 복토명당인재지수(사람그릇크기)를 측정한다. 이 방법은 의뢰자가 측정을 요구할 때나 혹은 본인이 임의로도 측정한다.

본 측정방법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수천km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도 측정이 가능하며 직접측정에서도 둘의 오차(誤差)는 없다. 이 측정값은 돌아가신 조상 바로윗대 묘지(墓地) 터의 진혈처 기운을 얼마나 받는 가에 따라 측정값이 틀려진다.

측정값에 따라 중간 값 명당(+) 5.0에서 명당(+) 1.0까지, 흉당(-) 5.0에서 흉당(-) 1.0까지 나타난다. 당장 개선이 필요한 값은 중간 값 5.0에서 (-)1.0까지 이다. 본 구간 값의 소유자는 생활의 경제적 기복(奇服)이 심하며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에 있다. 건강상태도 양호하지 못하며 용안(容顔)에 찰색(察色)으로 나타난다.

이런 경우에는 돌아가신 조상 바로윗대 산소, 부모가 살아계시면 조부모산소를 방문하여 동기감응 주파수대를 알파파대인 상태로 공명시키는 작업을 한다. 본 작업은 봉분을 건들이지 않고 생기의 끌개장을 봉분으로 형성시켜 간단하게 이루어진다. 복토명당인재지수를 측정하여 개선정도는 즉시 알 수 있다.

(그림 1-3) 작업전후 개선정도 변화
작업 전
조부 작업후
부 작업 후

명당(+) 5.0
명당(+) 4.5
명당(+) 3.0



그림 1-3은 작업 전후의 측정모습으로 개선정도의 변화를 나타내 준다. 다음으론 거주지를 확인하여 수맥의 영향정도와 기맥(氣脈)이 왕성한 곳인지 확인하는 작업을 거친다. 이렇게 하여 수맥은 차단하고 기맥은 기맥 폭이 큰 곳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인재생산을 위한 명당화 알고리즘이 이루어진다.

이 분야에 대한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기맥풍수로 접근하는 범안(凡眼), 법안(法眼), 도안(道眼)을 가진 풍수사는 여러 명이 존재하고 있다(설영상, 2009). 그러나 어떤 이론을 바탕으로 하는 지 문헌으로 기록된 사항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자료를 찾을 수 없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저자가 고안한 ‘루하체커’ 및 엘로드로 측정했던 경험치를 근거로 이론(理論)을 구성했고, 수많이 실행했던 작업방법 및 결과 값을 중심으로 연구(硏究)하였다.

본 논문구성으로는 서론 부분에서는 연구의 목적, 범위 및 방법을 살폈다. 본론에서는 1. 기(氣) 과학 풍수의 일반적 고찰을 통해서 본 논문의 전반적 내용을 파악하도록 하였으며 2. 수치화한 복토명당인재지수(사람그릇크기측정)와 3. 본 논문의 가장핵심 부분으로 명품 인재생산을 위한 명당화 작업을 내용으로 다루었다. 4. 명당화 작업후의 변화추이를 살핌으로 검증과정을 마쳤으며 결론 부분에서는 이 연구의 한계(限界)를 통해서 향후 연구과제도 함께 제시하여 과학자들과 대학, 기업, 연구기관 및 병원 등에서도 기(氣) 과학 풍수지리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

Ⅱ. 본 론

1. 기 과학 풍수지리의 일반적 고찰

기(氣)는 동양적 관점에서 우주 세계를 설명하는 근본 단어이며 세상의 모든 사물을 구성하는 가장 기초(基礎)인 것으로 본다. 기는 조화의 원질(原質)로서 숨(息), 힘(活力), 정기(精氣), 생기(生氣) 등으로 살아서 움직이고 변화하며 운동(運動)하는 것을 뜻한다(방건웅, 2005).

기(氣)는 "운기(雲氣)를 본뜬 모양," 즉 땅에서 모락모락 수증기가 올라가 구름이 되어 하늘에 길게 뻗쳐 있는 모습을 본뜬 글자라고 풀이되고 있다. 이는 생명체에 드나드는 보이지 않는 생명 에너지라고 본다. 풍수지리에서 기란 지기(地氣), 생기(生氣)를 주로 뜻하는데 지기는 땅의 기운, 즉 생명력을 일컬으며, 생기는 생명력이 약동하여 움직이는 것을 이른다. 기는 서구적인 과학적 측면에서는 아직 정확한 설명을 하기 어렵다.

조선시대 이전에 건축되어지고 현존하는 건물 중에는 진혈처에 정확하게 위치한 것이 많다. 출입구 또한 아주 정확하게 기가 작용하는 곳에 설치되어 있는 것만 확인하더라도 지기를 얼마나 잘 활용하였는가를 알 수 있다.

1) 地氣의 의의

지구 자체는 N, S 즉, 남극과 북극에 거대한 전극(磁極)을 두고 그 가운데 거대한 회전자(回轉子)가 설치되어 지구 축(軸)을 기준으로 23.5도 기울어진 상태로 공전과 자전을 하고 있으므로 해서 거대한 전자기파를 발생한다. 그리고 여기에서 발생하는 진동 즉, 지구주파수는 독일의 물리학자 슈만박사에 따르면 7.83Hz 라고 한다. 이는 지구고유의 진동인 지구주파수이다.

전자기파는 자력성분을 띠고 있는 전자기장(電磁氣場) 에너지의 형태로 (+)전하와 (-)전하로 불규칙적으로 지구 땅속에 비전자기장(非電磁氣場)과 함께 존재하며 통틀어 지자기(地磁氣)라고 한다. 이 지자기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지구 환경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영향을 끼치는 에너지를 풍수지리에서는 지기(地氣)라 한다. 보통 지기는 바위로 된 험한 산이나 암벽이 많이 노출된 산에서 강하게 측정되고 흙으로 된 토산(土山)에서는 그 세기가 돌산에 비해 약하다.

(1) 지기에 대한 이해

자석(磁石)에는 N, S 극이 있으며, 수평자기에 작동하도록 만들어진 나침반 바늘 반쪽은 빨강 또 반쪽은 흰색으로 표시된다. 빨강색이 북쪽을 향하도록 놓으면 동서남북 방위를 정확히 알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지구 자체가 거대한 자석임을 의미한다.

지자기의 역사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암석이 지닌 자기적 성질을 이용하는데 자기적 성질은 지구 자기장 방향으로 자화(磁化)되어 남아있다. 이는 마그마가 냉각되어 암석으로 굳어질 때의 그 당시의 상태로 존재한다. 현대생활에서는 수많은 전기 기기장치를 사용하는데 작동할 때 필연적으로 자기장이 생기게 된다. 자기장은 지구 땅속에도 존재하는데 그 세기는 0.5-1.0 가우스의 자기장을 띄고 있다. 한때 수도관의 부식을 방지하고 스케일을 없애준다고 개발된 트로이달 강력자석은 3,500가우스 정도 이다.

가우스를 측정할 수 있는 측정 장비인 ‘가우스 메타’는 3만 가우스까지 측정이 가능한 것으로 지구자기의 세기와 비교해 볼 때 1/3만 정도의 세기임을 알 수 있다.

이처럼 미약한 지기를 지구고유 주파수대인 7.83Hz와 공명시켜 지자기가 형성된 곳을 찾는 방법이 기맥측정법이다.

2. 기맥측정의 원리

기맥측정의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기이론이나 전자공학에서 말하는 주파수(周波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주파수란 물체가 일정한 왕복운동을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보일 때 단위 시간당 이러한 반복 운동이 일어난 횟수를 말한다.

가정에서 쓰는 전기를 예로 들어보자. 교류 전원을 쓰는 가전기기에는 220V / 60Hz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표 2-1> 주파수 구분도
주파수 구분
주파수 범위
비 고
장파
(Low frequency)
30-300
KHz
무선항행,수중통신
중파
(Medium frequency)
300KHz-3MHz
라디오방송
선박통신, 무선항행업무
단파
(High frequency)
3-30
MHz
HF: 국제통신·방송·아마추어무선
초단파
(Very high frequency)
30-300
MHz
VHF: FM라디오, TV
극초단파
(Microwave)
300MHz-3GHz
레이더, 텔레비전방송
빛(Laser)
3-30
GHz
다중통신
색(Color)
30-300
GHz
전자레인지, 위성 통신,
속도 측정기
냄새(Smell)
300GHz이상
후각, 미각, 촉각으로 느낌
맛(Taste)
물질
(Material)


이는 전압이 220V이며 전압이 1초 동안 0V 기준으로 하여 오르락내리락 하는 반복을 60번 한다는 의미이며 주파수가 60Hz인 것이다. 이에 비해 지구의 고유진동수 즉, 주파수는 7.83Hz인 것이다. 60Hz는 전자회로를 이용 증폭(增幅)하면 우리 귀로도 들을 수 있는 소리이다. 상당히 저음에 해당한다.

그러나 7.83Hz는 우리 귀로 들을 수 없다. 우리가 들을 수 있는 주파수는 20Hz-20,000Hz로 가청주파수(可聽周波數)라 한다. 전자공학에서 말하는 주파수는 상당히 높은 진동수를 가지고 있다. 일예로 라디오나 텔레비젼을 들을 수 있다. 라디오를 청취하기 위해서는 주파수를 맞추어야 하는데 98.9MHz에 튜닝하면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주파수의 단위는 Hz가 기본이며, 1,000Hz를 1KHz, 100,000Hz를 1MHz라 한다. K는 Killo, M은 Mega라 읽는다. 그러니까 98.9MHz는 구천팔백구십만(98,900,000)번의 진동수를 가진 샘이다. 텔레비젼을 시청하기 위해서도 위와 비슷한 주파수를 사용한다.

파동(波動)과 물질 관계를 공식으로 증명한 아인슈타인 방정식 ‘E=mc2’,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독일의 물리학자 막스 프랑크의 방정식 ‘E=hf’는 ‘hf=mc2’로서 물질은 파동으로 변환된다. 따라서 이세상의 모든 존재는 진동한다. 사람의 인체를 구성하는 양자, 원자, 분자, 세포, 조직과 장기 등도 함께 진동한다는 뜻이다.

기맥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지자기와 지구고유진동수에 대해 그 원리를 이해하여야 한다. 지구 진동수는 일정한 반면 지자기의 세기는 위치에 따라 불규칙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여기에 지형에 따라 자기적 성질 즉 자성체가 자화(磁化)된 방향이 다르다는데 있다.

산은 높이, 모양, 산맥 등이 전부 다르다. 작은 봉우리를 많이 만들기도 하고 몇 개만 만들기도 한다. 산맥이 길게 형성되기도 하고 짧게 형성되기도 한다. 또한 평지에 하나의 봉우리만 만들기도 하는데 지구가 탄생하고 50억 년 전 바닷물 속에 잠겨 있을 때도 그 높낮이를 유지하고 있었다.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나 백두산 천지에서 처럼 높은 곳에도 물은 존재한다. 물은 높은 산에서 그 발원지가 된다는 점을 이해하며 그 흐름을 보면 생기가 넘쳐 남을 알 수 있다. 이는 인목(人目)으로 관찰이 가능한 부분 이였으나 지구의 주파수나 자기장의 세기, 자성체의 자화된 방향 등은 눈으로 관찰이 불가능 했던 부분이다.

지금까지의 풍수지리학이 취한 음양오행의 원리는 여기까지 접목시키지 못하였다. 주로 형기론 위주의 눈에 보이는 형상에 따라 관측자가 주관적 해석을 할 수 밖에 없어 10명의 풍수사가 진혈처 자리를 놓고 각기 다 다르게 말하는 것이 그 이유인 것이다.

그러나 상당한 수련을 연마한 기과학풍수사라면 진혈처가 동일한 위치에 해당됨을 측정하여 보일 것이다. 이는 기맥의 흐름이 곧 자성체(磁性體)의 자화된 방향과 자장의 세기 그리고 비자성체(非磁性體)가 오묘하게 분포되어 있음을 알기 때문이다. 상당한 수련이 필요한 부분은 지구자장의 미세한 세기를 측정하는 기술이며 훈련인 것이다.

기공사가 훈련을 쌓으면 원격측정이 가능해 지고 정확도가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이는 우리가 귀로 들을 수없는 주파수를 뇌로 듣는다는데 있는 것이다.

2) 기맥측정의 방법

기맥측정(氣脈測定)의 방법에서는 먼저 지기와 주파수대역과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고 기맥과 수맥과의 차이점을 이해하도록 한다. 기맥은 앞서 지자기(地磁氣)에 대한 이해에서 지기가 한곳으로 일정하게 분포되어 자성밀도가 높아진 곳이라 설명할 수 있다. 산(山)의 형상들이 전부 틀리게 창조(創造)되어 있듯이 지기도 그 영향력이 위치에 따라 전부 다르다.

(1) 지기와 주파수대역과의 관계

지구의 고유주파수와 비슷한 초저주파 주파수대는 주파수의 높고 낮음에 따라 델타파(δ), 세타파(θ), 알파파(α), 베타파(β) 그리고 감마파(γ) 등으로 나누어진다. 이 주파수대역은 또한 사람의 뇌파와 상당한 연관관계로 이어지며 뇌전도(electro-enceph-logram)를 통해 볼 수 있는데 뇌파는 인간의 의식 상태에 따라 변화하는 특유의 패턴을 보인다.

뇌파의 주파수대역과 종류, 특징을 살피면 표 2-2와 같다. 0.5~50Hz의 주파수를 갖는 뇌파는 사람의 뇌신경이 보여주는 정기적인 변화를 측정해서 기록해 놓은 것이다. 인간의 정신적 활동이나 육체적 활동은 뇌세포의 전기적인 활동의 결과물로 뇌파로 표현한다.

​<표 2-2> 뇌파의 종류와 주파수대역, 특징
뇌파의 종류
주파수 대역
(Hz)
특 징
델타파
(δ)
0-3
깊은 수면이나 의식 상태 때 발생
세타파
(θ)
4-7
졸리는 상태나 명상중일 때 발생
알파파
(α)
8-12
심신이 안정된 상태로 두뇌활동이 활발하여 집중력, 기억력, 사고력이 최고로 향상되는 상태 때 발생
베타파
(β)
13-30
일상의 깨어있는 상태로 신체적인 활동이 가장 왕성한 상태 때 발생
감마파
(γ)
31-50
고도의 사고, 각성과 흥분 할 때 발생

​복토명당진혈처에서만 발생하는 공명주파수 8-12Hz도 이 주파수대역에 포함된다. 인간의 뇌는 이 주파수를 구별할 수 있고 듣는다는 결과가 된다. 대한민국 산천 어디에나 깔려있는 진혈처는 (+)전하와 (-)전하가 동시에 뭉치는 정전하 지역으로 나타난다. 광맥과 비교하면 금이면 금, 철광석, 은, 티타늄, 인동, 인듐 등 각각의 동일한 성분으로 뭉쳐져 있는 곳으로 맥을 형성하나 이 진혈처는 수많은 광물들의 집합체로 각각 땅의 지형이나 형성된 시간에 따라 색깔이나 모양이 다른 자연의 오묘한 현상이다.

​(그림 2-1) 비석비토 모습

이곳은 오색 비석비토(非石非土)라 불리는 흙으로 구성되며 뇌파학에서 말하는 알파파중의 Middle(중간)급에 속하는 주파수 대역으로 최고의 조화를 이룬 상태의 주파수대역에 있다.
비석비토의 화학적 성분을 분석(分析)하거나 자기장의 세기, 자화된 방향 등을 측정한 데이터는 아직 있지 않다.

(2) 기맥과 수맥과의 차이점

지금까지 수맥(水脈)의 피해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를 알고 있으나 수맥측정은 스마트폰 어풀과 접목되어 사용되고 기맥(氣脈)의 좋은 점에 대해서는 들어본 이들이 극소수에 불과할 것이다. 기맥은 인체의 동맥에 해당하며 수맥은 인체의 정맥에 비유할 수 있다.

수맥탐사는 동서양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연구되고 탐사되어 매스컴에 발표됨으로써 그 피해의 심각성에 대해서 알고 있다. 그러나 수맥파의 존재에 대해서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것을 보면 눈에 보이지 않으면 믿지 않으려 하는 극단적인 학습태도에 문제점이 많다. 수맥탐사에는 스마트폰 어플, 수맥탐사용 L-로드, 삼각 추, 버드나무 가지를 이용하고, 기맥탐사에는 기맥탐사용 ‘루하체커’를 사용한다.

먼저 수맥에 대해서 개략적으로 알아보고 수맥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핀다. 또한 수맥의 차단방법과 수맥의 효과적 회피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다음으로 기맥에 대해서 살핌으로 수맥과 기맥의 차이점을 밝힘으로 풍수지리학을 공부하는데 둘의 관계를 분명히 하고자 한다. 고려시대 이후 조선시대로 넘어오면서 패철에 의존한 음택지 선정은 조선왕릉(고문준, 2008) 119기 가운데 진혈처에 가로세로 정확하게 안치된 왕의 능이 없는 것으로 보아 기맥과 수맥을 측정하지 못하였다는 결론을 얻고 있다.


① 수맥(水脈)과 수맥파(水脈波)
지구상에 물은 빗물, 우물물, 강물, 바닷물, 지하수, 온천수 등으로 불려지고 있으며 크게 지표수와 지하수로 구분된다. 지하수의 사전적 의미는 땅속의 지층이나 암석 사이의 빈틈을 채우고 있거나 흐르는 물이다.

그러나 지하에 있는 물을 모두 지하수라고 하지는 않는다. 지하에 스며든 물은 암석의 표면에 피막을 만들고 피막이 어느 정도 두꺼워지면 물은 보다 깊은 곳으로 이동한다. 그러다가 어느 정도의 깊이에서는 그 하부에 있는 불투수층(不透水層)에 막혀서 하강을 중지하고 그 곳에 정체된다.

지하에서 폭이 좁은 지층을 따라 물줄기의 모양으로 존재하는 지하수(地下水)를 수맥이라 한다. 수맥은 땅속을 흐르는 물줄기로서 인체 혈관처럼 지하 어느 곳이나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으며 하루에 1.5m를 움직인다.

지구는 공전과 자전을 하면서 무한한 지구방사에너지를 내보내고 있다. 이러한 지구에너지는 수맥을 통과하면서 강한 변조파(變調波)를 형성하는데 외국에서는 이것을 “지구유해파(geopathic stress)라고 부르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이것을 수맥파(水脈波)라고 한다.

수맥파는 수맥이 흘러가면서 변조된 파장을 지표면에 방사하는 일종의 에너지파로 지구고유주파수와 간섭되고 교란되면서 변조된 지자기파로 형성된다. 이 수맥파는 인간, 동물, 식물 등에 영향을 지대하게 끼친다. 인간의 청각은 날카로운 소리인 유리판에 찰고무와 마찰에서 일어나는 소리나, 잠자면서 “이빨가는소리”는 아주 듣기 거북하여 계속 들을 수 없게 된다.

<표 2-3> 조선왕조 왕릉의 진혈처 명 당 위치여부 현황1)

왕명
(재위기간)
능묘의 명칭
및 위치
진혈처명당
위치여부2
1대 태조(1392-1398)
건원릉
경기 구리시 인창동
이격 / 3M
5대 문종(1450-1452)
현릉
(顯陵)
경기 구리시 인창동
이격 / 5M
6대 단종(1452-1455)
장릉
(莊陵)
강원 영월군 영월읍
이격 / 5M
8대 예종(1468-1469)
창릉
(昌陵)
경기 고양군 덕양구
이격 / 20M
14대 선조(1567-1608)
목릉
(穆陵)
경기 구리시 인창동
이격 / 4M
16대 인조(1623-1649)
장릉
(章陵)
경기 김포시 풍무동
이격 / 5M
18대 현종(1659-1674)
숭릉
(崇陵)
경기 구리시 인창동
이격 / 2M
19대 숙종(1674-1720)
명릉(明陵)
경기 고양시 덕양구
이격 / 30M
21대 영조(1724-1776)
원릉(元陵)
경기 구리시 인창동
이격 / 1.5M
24대 헌종(1834-1849)
경릉(景陵)
경기 구리시 인창동
이격 / 10M


1. 이 가운데 북한 지역에 있는 태조의 왕비 신의왕후의 제릉, 정종과 정안왕후의 후릉, 폐위된 연산군묘와 광해군묘 등 4기를 제외한 40기가 2009년 6월 스페인의 세비야에서 열린 유네스코(UNESCO·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2. 2010. 4. 22일 복토사이언스풍수원 강화섭 원장과 함께 진혈 처 위치 및 크기 등을 탐사 측정했다.

수맥주파수도 뇌가 듣기 아주 거북한 음으로 계속 듣게 되면 스트레스를 동반한 불면증과 몸의 세포들이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이게 되어 병을 얻게 되는 것이다.

20세기에 들어와 물체에서 나오는 전자기파나 땅에서 나오는 지자기파가 과학적으로 설명이 가능해 졌다. 수맥탐사기술은 광맥(鑛脈)을 찾거나 유전탐사(油田探査)에도 이용된다.


② 수맥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수맥파의 특징은 직진성이 강하여 나무, 철, 콘크리트, 암석 등이 투과된다. 지상의 콘크리트 건물에 세로로 균열을 가게 만든다. 1층이나 60층이나 높이에 상관없이 수맥이 지나는 곳에 거주하는 동물, 인간, 식물에게도 똑같은 영향을 미친다. 소나무가 일정하게 한 방향으로 구부러지게 자라는 곳을 측정해보면 강한 수맥파가 감지되며 가로나 세로 방향으로 교차하기도 한다.

사람이 이런 곳에서 오래 동안 생활하게 되면 최우선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불면증이라 하며 흉몽(凶夢)을 자주 꾸어 머리가 맑지 못하고 “띵”한 상태에 머문다고 알려져 있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각종 병에 시달리게 되는데, 원인모르는 병에 걸려서 병원에서도 치료가 불가능 하다고 한다. 최선의 방법은 이곳을 피해서 생활하거나 수맥파를 차단하는 것이다.

최근의 자동차의 급(急)발진 현상도 수맥파의 영향일 수도 있을 것이란 조심스런 의혹도 제기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밝혀진 바는 없다.


③ 수맥의 차단방법과 효과적인 회피방법
수맥의 차단방법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우선 불투수층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불투수층(不透水層)은 난(亂)투수층과 비(非)투수층을 합쳐 부르는 명칭이다. 난투수층은 물이 잘 통과하지 않는 층을 말하며, 비투수층은 물이 투과하지 않는 층이다. 여기서 착안하여 수맥차단재로 연구하고 있는 분야가 황토(점토)이다.

근래(近來)지어지고 있는 아파트 중에는 수맥을 차단했다고 선전하는 황토방아파트와 수맥이 없는 곳에 지어졌다고 광고를 하는 회사도 있는 것을 보면 그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효과적인 회피방법으로 이사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는 하나 새로운 이사 장소에도 수맥파가 없으리란 보장이 없다.

그러니 회피의 좋은 방법은 측정기술을 익혀 현재의 생활 장소나 침실에서 위치를 조금만 옮기거나 아예 차단하는 방법이 좋다. 전문가의 도움은 수맥을 피하여 수맥파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이다.

④ 기맥과 기맥파
기맥은 기가 형성된 곳의 폭(幅)으로 보통 산지에서 몇 Cm에서 수 M의 폭으로 나타나며, 평지나 도심지에선 수십, 수백M의 폭으로 측정되기도 한다. 예로 수원 영통구 삼성전자가 있는 곳은 60여M가 넘는다.

단양팔경 중에 한곳으로 유명한 충청북도 단양의 '도담삼봉' 주차장터는 기맥 폭 16M이상으로 측정된다.


(그림 2-2) ‘도담삼봉’ 주차장 터(기맥 폭 16.7M)


기맥파는 수맥파처럼 변조된 주파수의 특성을 보이지 않는다. 수맥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유해하지만, 기맥파는 생기혈장으로 생활리듬을 개선해 줌으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한다. 이때 기맥파가 뇌파의 알파파대 주파수와 공명될 때 비로써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기맥파의 측정은 아직 밝혀진 것이 없으나 초저주파수대의 미세한 진폭만을 복조(複調)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측정 장비가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우주에 퍼지고 있는 수많은 전파 속에 자신만의 신호(복토명당진혈처)를 변조(變調)해 전자파에 실어 보내면 상대방 수신 측에서는 이 전파 속에 실려 있는 신호를 복조(複調)하면 그 신호(복토명당진혈처)를 끄집어 낼 수 있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3) 기맥 폭과 진혈 처 크기

복토명당진혈처는 용맥(龍脈)을 따라 형성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산(山)의 능선(陵線)대로 형성되는 것은 아니다. 진혈처는 평지에서도 수없이 많이 측정되기 때문이다.


(1) 음택과 양택의 진혈처 측정방법

분묘(墳墓)의 측정방법에서는 먼저 기맥 측정용 ‘루하체커’를 오른손으로 가슴 높이 만큼 수직으로 든다. 혈처를 중심으로 움직이면 체커의 방향이 정지하고 있다가 손을 기준으로 3시 방향으로 회전하게 된다. 이곳이 기가 형성되는 시작점으로 이때부터 직선거리로 움직여 체커의 방향이 바뀌기 전 까지가 ‘기맥 폭’이 된다.

이 거리를 레이저측정기로 측정하면 기맥 폭을 정확하게 “mm” 단위까지 측정할 수 있다. 계속해서 체커의 방향이 3시 방향을 유지하도록 해서 움직이게 되면 어떤 궤적이 형성되는데 이 면적이 진혈 처 크기가 된다. 또한 음택에서 봉분의 방향은 안산을 살펴봄으로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가 있다.

그러나 정확한 방향은 궤적이 그려지는 중심부에 ‘루하체커’를 들고 서게 되면 반시계방향으로 돌아가다가 서게 되는데 이 방향이 정확한 봉분의 방향인 좌향이 되는 것이다. 통상적으로 기(氣)는 용맥(龍脈)을 따라 흘러 내려오는 것이나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도 하는 데 이를 배룡맥(背龍脈)이라 한다.

양택일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기맥 폭을 측정한다. 이때 중요한 사항으론 출입문의 위치가 기맥의 방향, 즉 기가 흐르는 곳에 정확히 놓여야 한다. 즉, 사업장일 경우 진혈 처는 홀의 중심부가 되면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게 된다. 주택의 경우는 기의 흐름은 출입문과 마당, 기맥은 거실이나 안방에 형성되면 더더욱 좋다. 기맥을 측정하는 기과학풍수사는 당연히 수맥도 측정이 가능하며 기맥측정보다 더더욱 간단하다.


(2) 수치화한 명흉당 등급 도표

도표에서는, 명당(+) 5.0등급에서 1.0등급까지 흉당(-) 5.0등급에서 (-) 1.0등급까지 구별한다.

<표 2-4> 명당ㆍ흉당 도표

표를 살펴보면 지구물리학속의 코리올리 법칙, 즉 왼손에 L-로드를 들고 측정하면 왼쪽이 (+)를 의미하고, 오른손 일 경우에는 오른쪽이 (+)를 의미한다. 본 도표는 왼손측정을 기준으로 하였다. 열두시방향을 기준으로 명당은 9시 방향으로 갈수록 5.0등급에서 1.0등급으로 높아지며, 흉당은 3시 방향으로 갈수록 -5.0등급에서 -1.0등급으로 떨어진다. 9시 방향은 최고의 좋은 기운을 말하며, 3시 방향은 최고의 나쁜 기운을 받는다.


기존 풍수지리학을 학습했거나 관심 있는 학인들 또는 매스컴을 통한 “수맥이 있는 곳은 안 좋다.”는 정도의 지식을 가진 일반인은 생년과 이름만으로 조상 산소가 명ㆍ흉당인 것은 물론이고 그 산소상태가 명ㆍ흉당 몇 등급의 상태인지를 측정한다고 하면 엄청나게 놀랄 것이다. 그리고 믿지 않을 것이다.

명ㆍ흉당등급에 따라 그 후손에게 동일하게 나타나는 사회생활정도, 여러 가지 우환, 부모, 자식, 손자 대의 앞으로의 삶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줌을 “혹자는 혹세무민(惑世誣民)한다.”라고 하는 자도 있겠지만 여러 가지 실증 과학적 측정 사례들은 사실임을 증명해 준다. 이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氣과학을 활용해야하며 가문(家門)과 자신의 집안과 후손의 삶을 Long Term의 비전으로 바라다 봐야 한다.


(3) 명당과 흉당의 측정방법
모든 인간은 명당(+) 1.0 등급의 기력으로 태어나야 정상적이나 생산될 때부터 바로윗대 조상이 묻혀진 곳의 주파수의 영향을 받으니 그 삶을 살고 있는 동안 흥망성쇠 등 온전한 그릇이나 깨어진 그릇으로 결정된다. 인생은 20~30년 사이에 한번 씩 삶이 바뀐다는 말은 인간의 수명은 유한하여 그 생전의 조부, 부친이 돌아가시고 나면 그 조상의 유분이 묻혀진 곳의 동기감응 주파수에 따라 후손의 삶이 결정되어지기 때문이다(이권배, 2000).

명ㆍ흉당등급 원격측정방법에는 많은 수련이 필요하나 다음의 절차로 진행된다. 첫째, 마음과 몸을 비우는 준비상태에 접어든다. 알파파 주파수대로 우주의 절대자에게 맡기는 감사한 상태이다. 둘째, 명ㆍ흉당 도표와 각도계를 놓는다. 셋째, 오른손으로 기 측정용인 ‘엘로드’를 가슴 높이에 ㄱ자로 든다. 넷째, 이름, 닉네임, 회사상호 등을 눈을 감고 기억한대로 읽고 입술로 소리 내어 읽는다. 다섯째, 눈을 뜨고 명ㆍ흉당도표와 각도계의 중심위치에 ‘L-로드’가 반응하는 각도를 측정한다. 이때 좌우로 심하게 반응 하다가 어느 위치에서 멈춘다. 보통은 본 작업을 3회 정도 실시하여 정밀도를 높인다. 여섯째, 멈춘 각도의 분금을 측정하여 명ㆍ흉당 등급 대를 각 직업에 따른 재산정도, 사회생활정도, 직위 등 기록한다. 일곱째, 직접측정시 원격측정등급과 비교하며 머리위의 7단 주파수대를 측정한다. 현 사회생활, 직업 등을 물어보고 명ㆍ흉당 표 기준과 확인토록 한다. 명당등급과 달란트 활용정도를 표로 정리하면 표 2-5와 같다.

<표 2-5> 명당등급과 달란트
*명당 등급
**
의식수준
계란에 비유
생활정도
달란트 활용정도
명당 1등급
(1.0~2.0)
깨달음, 순수의식
노른자 정중앙
온전한 인간으로 살아간다,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90%이상
명당 2등급
(2.1~2.9)
기쁨,
축복
노른자중앙에서 약간 바깥위치
전문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린다.
80%
명당 3등급
(3.0~3.9)
이성, 통찰력
노른자에 약간 걸친 흰자 위치
모든 장르에 종사가능, 경제적 부족함이 없이 사회의 상류급 이상의 삶을 살고 있는 모습
70%
명당 4등급
(4.0~4.6)
자발성, 친절
완전
흰자위치
어느 중류 급으로 사는 모습
60%
명당 5등급
(4.7~5.0)
용기, 힘
겨우
껍질위치
보통 그럭저럭한 삶을 사는 모습, 항상 뒷전에서 겨우 유지하는 상태.
50%
흉당 5등급
(-)4.99~(-)4.5
자존심, 과장
처음에는 닝닝하다
서서히 무너져 가는 모습으로 경제적 어려움 시작
40%
흉당 4등급
(-)4.5~(-)4.0
분노, 공격적
서늘하게 진행
우울증 시작, 정신병, 큰 사업실패, 이혼, 자살, 암 등으로 사망, 최악의 집안 상태
30% -20%

흉당 3등급
(-)3.9~(-)3.0
두려움, 회피
차갑게 진행
흉당 2등급
(-)2.9~(-)2.0)
무기력, 포기
냉한상태로 진행
흉당 1등급
(-)1.9~(-)1.0)
수치심, 잔인함
결빙상태로 최악
패망, 학살(히틀러) 등
10%
활용 정도
* 괄호안의 숫자는 복토명당수치를 나타낸다. 명당은 터로, 흉당은 지로 불린다.
** 박병운, 정재서 외, 기와21세기, 야문, 1999.3, 78-86쪽

3. 수치화 복토명당인재지수(사람그릇크기) 측정

조상 산소와 땅의 지기(地氣)로 인하여 발생되어지는 동기감응주파수가 그 후손의 사회생활정도를 나타내는데 이것은 측정이 가능하다. 각 개개인마다 동기감응주파수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기(氣)의 세기를 측정하여 도표에 분금으로 나타내어 수치화(數値化)시켰다.

이는 ‘L-로드’가 진혈처에서 얼마나 이격되어 있는지를 나타내 주는 것이다. 이는 명당흉당에 대한 등급을 표시화한 것으로 지금까진 풍수지리학에 없던 새로운 세부(細部)분야이다. 이것은 명당도 다 같은 명당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 흉당의 기운을 나타내게 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하여 적용시킬 수 있는 것이다. 개선의 순서는 조상 산소, 본인의 거주지환경, 그리고 근무처인 사무실, 작업장, 공장 등의 순서로 한다.

1) 원격측정

원격측정의 이해를 쉽게 하기위해서 예를 하나 들어보자. 조선시대 왕비를 진맥(診脈)하기 위해 어의(御醫)가 왕비의 손목을 직접 손으로 맥을 짚지 못하고 실을 통해서 진맥을 하여 처방했다. 여기서 실의 역할을 하는 것이 동기감응주파수라 이해하면 된다. 소리(音), 들을 수 없는 가청주파수 이외의 낮고 높은 주파수도 음(音)이라 하듯이 동기감응주파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사(絲)”인 것이다.

(1) 성명(姓名)만으로 그릇크기 측정

원격측정은 사람과 사람이 대면하여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생년과 이름 그리고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알려주면 그 정보만으로도 수천 Km떨어진 곳에서도 측정이 가능하다. 직접측정과 비교할 때 거의 둘의 차이는 없다. 수맥탐사가가 원격으로 현장에 가지 않고 지적도(地籍圖)만 가지고 수맥의 위치를 알려주는 경우와도 같다.

이는 측정자가 기공(氣功)의 수련을 많이 한 결과이기도 하다. 기(氣)의 세계는 물질적, 정신적 세계와 연결되어 있어 기감(氣感)을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2) 측정결과로 본 삶의 질

원격 측정의 장점으로는 사람을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측정이 자유로울 수 있다. 이는 측정사례 비교법으로 적용하여 국내외 유명한 석학과 기업체 CEO를 비롯해 연예, 스포츠, 예술계, 종교계, 역술인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결과 치로 보면 명당수치가 높을수록 사회적 생활정도가 높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우며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인기(人氣)도 대단히 높다. 또한 다방면에서 지식이 박식하며 책읽기를 좋아하며 오로지 한 우물만 파는 음둔(陰屯)의 생활에서 탈피함을 볼 수 있다.

반대로 흉당측정치가 높을수록 경제적으로 궁핍(窮乏)함을 보이는데 이들의 심상(心象)은 난폭(亂暴)함을 보인다. 이들은 쉽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어 일을 그릇 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모든 일에 자신이 없으며 실패한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어 어떤 일에도 부정적인 사고를 먼저 하게 된다. 주로 살인자는 (-)측정값을 갖는다.

2) 직접측정

직접측정에서는 원격측정과 직접측정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측정결과가 외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핀다. 직접측정은 관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 원격측정과 직접측정의 차이점
원격측정과 직접측정의 차이점은 없으나 원격측정은 오차의 범위에 놓이게 된다. 원격측정의 대상을 직접 대면하여 머리 위 동기감응주파수의 공명정도를 ‘L-로드’를 사용하여 오차의 범위를 좁힌다. 측정값과 사회생활정도가 상당히 개연성(蓋然性)이 있음이 증명된다.

(2) 측정결과가 외모에 미치는 영향

직접측정은 사람을 면전에서 관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외모에 그 생활정도가 얼굴에 찰색(察色)으로 나타나게 된다(조용헌, 2002). 특히 항상 웃는 자연스런 얼굴은 걱정거리가 없어 보이며 얼굴색은 밝다. 목소리는 맑고 거침이 없으며 긍정적인 사고로 모든 일에 적극적이다. 꾸준히 신문에 이름이 오르내리며 사회적 기여도가 높다. 이들의 복토명당인재지수 측정값은 명당(+) 4.0 이상으로 나타난다.
심상이 고와질 수 있는 원인은 조상이 물려준 DNA로부터 오는 것이다.

3) 측정값과 후손에게 미치는 영향

측정결과 값을 기준으로 본인으로부터 3대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할아버지, 시집온 며느리는 친정아버지, 할아버지의 영향력을 받는다. 그 조상들의 산소가 후손에게 영향을 끼치는 정도 역시 촌수의 멀고 가까움에 차등화 시킨다.

이는 부계(父系)사회로 이어지는 멘델의 유전자적 우성법칙(優性法則)에서 찾아볼 수 있다. 표 3-1에서 부계의 계통도를 살펴볼 수 있다. 부계로 이어지는 명당주파수는 조부가 돌아가시어 산소에 모시었다면 그 산소가 명당(+) 3.0대이면 부친도 명당(+) 3.0대, 형제, 자매들도 명당(+) 3.0대 그리고 자식들 형제 아들, 딸들도 명당(+) 3.0대로 주파수가 동일하게 나타난다. 모친의 주파수가 명당(+) 4.5대 주파수라도라도 명당(+) 3.0대 주파수를 나타난다. 부계로 이어지는 영향은 또한 영국의 크리스 테일러스미스 박사에 의한 Y염색체(染色體)로 증명되었다.

(1) 본인기준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 할아버지

본인기준 바로윗대 아버지의 영향 95%, 할아버지 4.5%로, 증조할아버지 0.5%로 측정이 된다. 이는 아버지가 살아계실 때에는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는다. 아버지가 돌아가심으로 인해 그 측정값이 틀려짐을 확인한 결과이기도 하다. 한 가문(家門)의 생애주기 및 경제력의 주기가 30년 정도이다. 다음 표 3-2를 살펴봄으로 이해를 하자. 30년의 주기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결혼하여 나를 낳고 내 나이 다시 30년이 될 때까지의 평균가문의 주기이다. 이는 경제력의 주기와도 맞물리게 된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살아계시면 부모이지만 돌아가시게 되면 조상이 되는 것이다.

생애주기 30년, 경제력의 주기는 세대와 세대간의 절반인 15년을 생각하면 너무 조바심을 낼 필요가 없을 것이다.


100년 동안 기업을 올바르게 경영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3대가 이어지며 본인을 기준으로 할아버지, 아버지, 본인, 자식으로 이어짐을 알아야 한다. 이는 조상의 동기감응주파수 확인으로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표 3-1> 부계로 이어지는 기력 계통도

(2) 시집온 며느리는 친정아버지 할아버지

시집온 며느리는 친정아버지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는다. 물론 남편의 측정값에 따라 사회생활정도가 결정되나 가계(家計)가 어려워질 때 며느리가 역할을 하게 된다. 다시 자식이 태어나면서 부계의 영향으로 이어진다.

이렇게 해서 진혈처 명당에 모셔진 할아버지와 그러하지 못한 곳인 흉당에 모신 아버지로 인하여 본인의 명당주파수가 틀려지게 되는 것이니 부자 3대 못 간다는 말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이런 개념으로 볼 때 명당자리에 가족묘지 조성방법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명당의 진혈터는 크지 않으니 그 영향정도가 세대(世代)마다 틀리게 나타나는 것이 정상이다. 가족묘 조성지에도 명당(明堂)과 허당(虛堂)이 있고 수맥의 영향을 적고 많게 받는 곳이 따로 있음을 알 때 조상대대로 복
<표 3-2> 생애주기 및 경제력의 주기


토명당진혈처의 개념을 생각하게 된다. 복토명당진혈처는 다음 장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자.

(3) 가문기력 도

할아버지의 명당주파수가 명당(+) 3.0등급이면 아버지와 아들도 똑같이 이어져 명당(+) 3.0으로 내려오다가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 명당주파수는 바뀌게 된다. 복토명당진혈처에 얼마나 정확하게 위치하느냐에 따라서 그 측정값이 달라진다.

아버지를 흉당에 모시게 되면 아들부터 흉당 기(氣)를 받게 된다. 이처럼 바로윗대 조상의 산소가 얼마나 복토명당진혈처에 위치하였느냐에 따라 명당 (+)1.0에서 흉당 (-)1.0까지 측정되어 지니 정신세계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수치화되어간다.

한 한가문의 명당기력은 이처럼 순환되어 진다. 한 장소에 가족묘형태로 모신다 해도 복토명당진혈처에 따라 그 측정값이 틀려진다. 흉당은 개선이나 이장하여 다시 명당의 값으로 변하게 되니 이를 「복토명당진혈처싸이클법칙」이라 한다.

(4) 인생변화시점 분석

인생의 변화시점은 복토명당화 작업 후부터 할아버지, 아버지로 개선직후부터 적용된다. 발복(發福)의 시점은 빠르게는 즉시부터 1주일 이내 형제들 중 조상의 모습이 선몽(仙夢)으로 나타난다. 또한 온갖 꿈으로 머리가 ‘띵’한 사람들은 꿈꾸는 횟수가 적어지며 차츰 맑은 과거의 상태로 되돌아온다.

이는 조상의 알파파대 명당주파수와 본인과 사이에 동기감응(同氣感應)주파수가 동조(同調)되어 지기 때문이다. 복토명당진혈처 동기감응주파수는 초저주파대(8-12Hz)로 사람의 귀로를 들을 수 없으나 뇌는 그 소리를 듣고 즐기게 된다. 이를 ‘콘버팅’하면 눈으로도 관찰 할 수 있게 되어 즐길 수 있는 그날이 올 것이다.

4. 명품인재 생산을 위한 명당 화 작업

본 장에서는 조상 산소 명당화 작업, 집터와 사업장 명당화 작업 그리고 명당화 작업후의 변화추이에 대해서 살핀다. 복토명당이장 작업을 통한 명당 (+)1.0 등급 대의 명품인재가 많이 생산되어지길 바란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인재가 앞으로 기(氣)의 세계인 비(非) 물질분야에서도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길 기대해 본다.

1) 조상 산소 명당화 작업

조상 산소 명당화 작업방법에는 복토명당화 작업, 복토진혈처이장 작업, 복토진혈처명당집단활용화 작업 등 세 가지방법이 있다.

(1) 복토명당화(福土明堂化)

이 방법은 준명당화라고도 하며, 바로윗대 조상 산소의 봉분을 전혀 건들이지 않고 생기(生氣)장을 형성시켜 주는 작업이다. 작업 전에 「복토진혈처명당싸이클법칙」에 의거하여 명당주파수를 머리위에 직접 측정한다.

생기장은 ‘루하체커’로 진혈처 크기를 측정하여 봉분을 중심으로 기를 끌어당겨 줄 수 있도록 적당한 각도로 3곳에 작업기준 한다.


이후 다시 모아진 기를 측정하면 봉분을 중심으로 진혈처 크기가 한층 넓고 안정된 괘적을 보이게 된다. 보통사람들에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 복토명당화 작업 후에 다시 한번 머리 위 명당주파수를 측정하여 개선정도를 확인한다. 보편적으로 개선정도는 최고 명당 (+)3.0까지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

<표 4-1> 복토명당화 작업방법
다. 이 방법은 경제적으로 이장의 여유가 없거나 형제간에 이견이 있거나 시간상 빠른 시일 내 작업을 원할 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명당(+) 3.0 수준은 도지사, 총장, 장관급 기력을 나타낸다.
본 작업은 또한 현실적으로 이장이 불가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초 간단 작업으로 복토명당이장 작업의 전초적인 절차이다. 이후 경제적으로나 가족간 화목으로 이장의 타협이 이루어질 수 있는 부분이 남아있다.

(2) 복토명당이장(福土明堂移葬)

이 방법은 복토명당화 작업이 이루어진 이후 2-3년 안에 하는 것이 좋다. 기존의 묘지가 복토진혈처명당에서 이격되어 있음으로 조성 된 곳 주위에 명당(+) 1.0 등급(빌게이츠, 워런버핏, 노벨상수상자급 기력)의 복토진혈처명당이 존재하게 된다. 이곳으로 이장 작업을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기력이 1.0 ~ 1.5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으로 모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될 것이다. 안산이 가까울수록 발복(發福)이 빠름은 수많은 경험으로 얻게 되었다.

기존의 산소가 조성된 곳 주위에 진혈 처 명당자리가 분명 존재하게 된다. 기맥을 따라 형성되는 진혈처명당자리는 백호방향인 45도 방향으로 2-3곳에 존재할 확률이 높고, 백호방향에 혈이 존재하지 않으면 다시 청룡 45도 방향에 반드시 혈이 맺힌다. 명당에 진혈 처를 측정하는 방법은 너무나 쉽다.
진혈처에서 발견되는 특징은 각 지역 토질에 따라 비석비토의 색상 등이 각양각색이고 광중에서 발견되는 라문, 등사 등이 반드시 보인다. 그림 4-1은 라문사진을 보여준다.

좌향(坐向)에는 반드시 안산이 존재하게 되는데 ‘루하체커’는 여러 곳의 안산 중에 한 곳을 정확하게 지시하게 된다.

(3) 복토명당진혈처집단활용화(福土明堂眞穴處集團活用化)

복토진혈처명당 동기감응주파수의 영향은 바로윗대 기준 3대임이 저자의 측정 및 수많은 재혈로 밝혀졌다. 다시 말해 4대(고조부)부터는 무해무득이지만, 이 지역 저 지역, 이산 저산에 흩어져 있는 선조의 묘역은 파묘 후 화장하여 복토진혈처명당에 정비되어야

(그림 4-1) 라문(羅文), 등사(謄寫)

한다. 복토진혈처이장은 보건위생상의 위해(危害)를 방지하고,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하는 획기적 방법임에 틀림없다. 복토진혈처명당집단활용화는 별도의 장소가 필요 없다. 복토명당이장 작업을 마친 곳 중 일부인 명당자리를 활용하면 된다. 화장 후 유분을 한곳에 층층으로 묻는 방법으로 한 장소로도 수 십기 수 천기를 조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한 가문(家門)의 명품인재가 생산될 수 있는 기초 환경이 정립된다.

본 작업방법을 활용하여 적용하게 되면 문화제급 묘역만을 남겨두곤 전부 한곳에 모여져 관리될 수 있는 획기적 방법이다. 이 방법을 본 논문에서는 「가문혈족종파명당화작업」이라 한다. 가문혈족종파명당화작업으로 한 가문의 집단성역화가 이루어지면 전 국토에 조성되어 있는 묘지 수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 숫자로 줄어들게 될 것이다. 다음에 오는 그림 4-2는 가문혈족종파명당화작업의 한 예이다. 도심형 공원묘지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변우혁, 2006)

이 작업은 우리나라 성씨제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도 기준 286개의 성씨가 사용되고 있다. 한국의 성씨(姓氏)는 부계(父系)의 혈통만을 표시하며, 본관(本貫)과 혈족(血族)의 계통을 나타낸다. 그리고 그 안에서 다시 중시조(中始祖)에 따라 다양한 종파(宗派)를 구분한다.

본관(本貫)은 4,179가지이다. 이 가운데 15개의 본관(本貫)은 1985년 이후에 새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고 되었다. 한국의 10대 성씨는 김(金), 이(李), 박(朴), 최(崔), 정(鄭), 강(姜), 조(趙), 윤(尹), 장(張), 임(林)으로 전체 인구의 64.1%를 차지하고 있다.
「가문혈족종파명당화작업」에 필요한 묘지조성 면적은 복토진혈처명당의 기맥 폭과 진혈 처 크기에 따라 달라지나 그 면적이 100㎡을 넘지 않는다.

이렇게 함으로써 한 가문의 구분인 혈족과 종파는 전체적으로 복토진혈처
명당에 함께 모실 수 있기 때문에 「복토진혈처명당싸이클법칙」에 따라 한 가문전체가 명당(+) 1.0~1.5등급대로 등업(登業) 됨으로써 대대손손 이어지게 되는바 명품인재가 생산되는 것이

(그림 4-2) 가문혈족종파명당화 작업 예

다. 이렇게 하여 “성공은 계속 진보한다.”는 것이다(케서린폰더, 2003)

2) 집터와 사업장 명당화 작업

조상묘역이 복토진혈처명당에 조성되고 나면 그 다음순서로 집터와 사업장의 명당화 작업이 필요하게 된다. 산자와 죽은 자의 구별은 육체(肉體)를 기준으로 魂(혼)이 있어 움직이느냐, 영(靈)만 남아 움직이지 못하느냐 하는 것이다.

코로 숨을 쉬고, 머리에 위치한 눈과 입으로 사물을 살피어 생각하게 하고, 귀로는 좋은 소리를, 입으론 맛과 음식을 섭취하게 되니 육체는 움직이게 된다. 이 움직이는 육체는 건강해야 함은 물론이고 생명이 다하는 날 까지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 진정한 삶을 살 수 가 있는 것이다. 내부적 스트레스는 줄여야 하고, 외부 환경적으로 나타나는 스트레스는 차단하거나 피하거나 없애야 함이 옳다. 외부 환경적 스트레스로는 수맥과 기맥이 있다. 수맥은 피해야 하며, 기맥은 진혈(眞穴) 처(處)나 터(攄)로 이동하여 활용하여야 한다.

주거지인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및 사업장에 대한 명당화 작업에 대해 살핀다.

(1)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주택지에 적용되는 풍수지리를 양택(陽宅)이라 한다. 우리조상들은 ‘좋은 기운(氣運)을 받고 태어난 아기는 총명하고 건강한 인재로 클 수 있다’는 관점에서 양택명당을 중요하게 다루었다. 우리나라에 서는 1961년도에 현대식 아파트를 처음 짓게 된다. 이때부터 한국에서 아파트 시대가 막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이후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거주인구비율을 30:70으로 변화시켰다. 공동주택(아파트)지에는 양택 조건을 적용하기가 매우 난해한 부분도 있다.

주택지의 진혈 터 명당 조건은 대문의 방향이 중요하다. 기맥이 흐르는 곳으로 대문은 설정되어야 하며, 가족이 많이 모여 생활하는 거실에 진혈 처가 위치하도록 함이 중요하다. 침실은 수맥을 피하여 잠자리 위치를 정하여 침대를 설치하여야 한다. 건축 설계 때는 조망과 향이 중요하나 명품인재 생산을 위한 명당화 작업을 위해선 수맥과 기맥보다 우선시 될 수 없다. 기장의 형성방법과 수맥의 차단방법은 앞장에서 밝힌바와 동일하다.

좁은 국토의 면적으로 토지의 효용성만을 강조할 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개선의 방법이 있으니 자세히 살펴 적용하자. 도시계획 입안자, 건축설계사, 부동산학전공자 그리고 지구 물리학자, 양・한방의사, 종교계 등이 함께 연구하고 개선할 부분이다.

(2) 사업장

주택 다음으로 사람이 생활을 많이 하는 공간이 사업장이다. 사무실, 판매점, 생산시설인 공장, 기타 주택을 제외한 모든 장소를 사업장이라 한다면, 사업장도 복토진혈터에 정확히 자리함이 좋다. 기맥이 없거나 수맥이 좌우로 형성된 곳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기맥과 수맥의 측정은 지구물리학 주파수의 원리를 응용하여 찾고 활용하면 된다. 측정방법은 음택지, 양택지, 사업장 모두 동일하다. 단지 ‘루하체커’의 기맥측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진혈터명당에 놓여진 기계는 수맥의 영향을 받는 곳에 있는 기계보다 고장률이 적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3) 명당화 작업후의 변화추이
명당화 작업 후에 인생이 어떻게 변하는지는 여러 사례를 통해서 살펴 볼 수 있는데, 간단하게는 무수히 많이 꾸어지던 어떤 꿈인지도 모르던 것이 어느 날 아침에 갑자기 봄눈 녹듯 사라진다. 또한 한동안 연락도 잘 안하던 가족이 전화를 하고, 생일이나 집안 큰일에 왕래를 하게 된다.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 서로 제몫만 챙기겠다고 하던 현상도 한층 더 너그러워 지며 서로 돕게 된다.

변화의 중심에는 마음이 많이 편해지면서 찡그렸던 얼굴에 웃음이 살아나고, 화색이 돌아 얼굴색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되는 변화를 겪게 된다. 또한 음택 복토명당화 작업으로 인한 변화로 안 좋은 집터에서는 이사하는 변화가 생겨난다. 사례를 살펴보자.

(1) 음택 복토명당화 작업
(명당(+) 5.0 ->명당(+) 3.0)

불암산 공원묘원의 사례를 살펴보자. 80년대에 조성되어진 공원묘지의 특징과 공통점은 봉분과 봉분사이가 넓다. 청룡 백호와 안산 등 보국이 갖추어진 풍광이 좋은 곳이 많다는 것이다. 사례의 의뢰자도 명당(+) 5.0기력으로 사회생활을 하고 있으나 하는 일의 성과는 이제나 저제나 같기만 했고, 경제적 여유는 날로 어려워졌다. 사연되고 인연되어 복토명당화 작업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안산이 300M 정도로 복토명당화 작업이 이루어지면 속발복지로 판단되어 작업하면서도 마음이 기쁘다.

기맥이 어디서부터 내려가는지를 확인하고자 산등성이에 올라 측정하니 기맥 폭 2.7m다. 커다란 기맥은 이 봉분 저 봉분 사이사이를 잘도 피해서 약 150m를 내려간다. 좌우로 어디 한 두 곳 복토진혈처명당을 형성하기는 하는데 거의 평지 한곳에 있는 봉분 옆으로 또 빗나가 도로 건너편 파묘된 묘지 위에 결혈(結穴)됨이 측정된다.

공원묘지 관리특성상 가로 세로로 설계되어 활용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다. 파묘된 곳의 위치로 ‘복토진혈처 명당’이 있었으니 그 집안 누구인가 후손이 기운을 받아 공원묘지에서 더 좋은 고향 땅 어디로 땅을 매입하여 새롭게 모셨겠구나 생각이 든다. 복토명당화 작업을 한 후 생기장(生氣場)을 측정하니 직경 10m로 명당(+) 3.0으로 형성된다. 좌우상(左右上)에 누워있는 누군가의 조상도 함께 생기장의 영향을 받게 되었으니 죽어서도 좋은 친구를 곁에 두면 덕을 보게 된다는 말도 맞다.

의뢰자는 명당(+) 3.0 기력으로 생활하고 있다. 조상이 남겨준 마지막 땅을 처분하고자 무지 노력했으나 거래되지 못하고 있다가 작업 후 2개월도 안되어 우연한 기회에 매매하게 되었으니 온 집안의 경제적 고통을 일시에 해결하게 되었다.

(2) 음택 복토명당진혈처이장작업
( 9형제 명당(+) 4.5 ->명당(+) 1.5 )

음택 복토명당진혈처이장 작업으로 충청남도 예산의 사례를 살펴보자. 본

(그림 4-3) 불암산 공동묘지 복토명당 화 작업

사례는 의뢰자 명당(+) 4.5기력의 소유자가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서 저자를 만나게 되었다. 형제들의 이력들을 살펴보아 개선을 하여야 할 부분이 나타나고 의뢰자의 의식수준(장휘용, 2005)으로 흔쾌히 동의함에 작업이 이루어 졌다. 의식수준을 살펴보면 첫째가 경제적인 문제이며, 둘째가 형제간의 생각차이, 셋째가 종교적 신념의 차이를 들 수 있다. 이 들 세 가지 사유가 오랫동안 조정되고 합일되어 작업이 진행되었다. 의뢰자의 형제들은 9형제로 딸 3, 아들 6형제며 첫째가 딸이며, 의뢰자는 5째인 의사직업의 아들 이었다.

작업의 순서는 의뢰자의 선친을 진혈처에 모시고 난후 각 형제들의 놀라울 정도의 변화속에 여러 가지 좋은 일을 경험하게 되었다. 둘째형은 1주일 후 꿈을 꾸게 되는데 집에 큰불이 일어나는 꿈이 꾸어져 모든 형제들에게 발복(發福)으로 흥성할 기회를 주는 선몽이 나타났다. 6개월의 시간차로 조부모님, 증조부모님, 고조부모님도 복토명당화 작업이 이루어 졌다.

이후 변화는 계속 일어나는데 장조카가 교육부장관상 표창으로 이어지고 둘째아이는 장학금수령으로 발복을 받기 시작한다. 의뢰자도 건물을 신축을 하게 되는데 기맥 폭이 정문으로 최소한 10M나 들어가니 330㎡ 크기의 복토진혈 “터” 임이 분명하다. 셋째형도 교육부장관상을 생애 처음으로 수상하게 되고, 막내 동생은 S모그룹에 부장으로 승진함을 보게 되었다. 이후 재혈자 또한 얼굴 생김이 똑같은 4분이 꿈속에 찾아오셨는데 누구십니까 물음에 그저 미소만 띄는 꿈을 꾸게 되었다. 작업 후 변화는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1, 3, 5, 7, 9년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복토진혈처명당싸이클법칙」에 따라 영원히 지속 되지는 않는다.


(3) 양택 공장 출입문, 건물정문, 사업 장 개선

① 삼성전자입구 디지털플라자 사례
수원 I/C를 지나 삼성전자 단지로 들어가는 길목에 대지 1,600㎡정도에 거의 방치되다 싶을 정도로 허름한 공장건물이 있었다.


(그림 4-4) 복토진혈 “터”에 건축된 삼 성외과의원(기맥 폭 10M)


이곳은 1970년대에서 1980년대가 전성기로써 국내 가전산업이 주류를 이루던 곳으로 가전제품 제조공장으로 활용되어 졌다. 이 건물을 가전제품 판매장으로 검토 해달라는 의뢰자가 있었고, 이미 다른 여러 곳에 사업성 검토를 위한 작업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보통 사람들이 안보거나 못 보는 풍수지리적인 부분을 세심히 살펴 추가 하였다.

그러나 이 땅에 관해서 컨설팅해주는 몇몇 사람들 대부분이 흉당 터라는 판정을 내려 거의 포기하게 될 지경에 있었다. 저자와 의뢰자와의 만남은 풍수지리학회 간산(看山)활동에서 처음 보게 되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본 부지에 대해서 얘기하게 되었다. 매장관련 임원 중 한사람의 관심으로 추가 검토가 이루어져 저자가 측정해 주기로 하였다.

사실 지금까진 겉으로 보기에도 허름했고 어딘지 모르게 음침한 구석이 보였던지라 관리되지 못하고 방치된 건물을 누가 좋아하랴. 그러나 측정결과 기맥 폭이 15M나 되는 것이 들어가고 있으나 현재는 담벼락이 막고 있었다. 건물을 철거하고 기맥이 통하는 곳에 출입문을 잘 활용하면 좋을 듯싶어 매장을 설치하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코칭하게 되었다.

그 후 1년 정도 지난 후에 2층으로 번듯하게 신축되어진 매장은 기맥이 들어가는 곳으로 정문을 설치하여 영업을 하였고, 오픈 매장으로서는 전국에서 최고인 기네스 매출을 올렸다는 팀장의 말을 듣게 되었다. 대형매장의 향후 잘 되고 못됨은 “매장 오픈 하여 3개월 평균매출을 기준으로 한다.”고 한다.
본 사례는 흉당 “터”라는 여러 사람의 평가를 뒤로하고, 명당 진혈 터의 정보를 기준으로 기맥과 출입문의 활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매장을 오픈한 회사담당자의 결정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② 기맥 활용하여 성장한 회사 사례
이 회사는 원래 칠곡 근처의 공단에 위치하여 700㎡ 정도의 자그마한 부지에 공장건물을 임대하여 금형제작공장을 운영하고 있었다. 본 금형제작공장은 삼성그룹 계열사로 등록되어 있었다. 몇 년 전 어느 날 지인(知人)의 소개로 회사를 찾아가 공장건물의 출입문을 측정하니 기맥 폭이 3M로 측정되었는데 아주 정확한 위치에 있었다.

관리책임자를 만나 인사를 드리면서 대표님을 만나러 왔다고 하니 복도2층 한곳에 소박하게 마련된 대표이사 사무실에서 기다리라고 한다. 2층으로 올라가면서 계단사이로 공장안을 들려다보니 금형공장안에는 많은 가공설비 등이 빼꼭히 차있음을 보게 되었다. 더 이상 이곳에는 기계를 놓지 못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더 넓은 공장 지을 부지를 찾아 확장하는 수밖에 없는 잘되는 회사구나 판단하였게 되었다.

한참을 있으니 대표께서 올라와 인사를 나누고, 지방에서 경영하시는 분들의 가장 관심사인 기술인력 수급문제, 서울경기지방 경기상황 등에 대하여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최신형 스위스제인 미크론 고속가공기, 방전기 등 최신 가공설비의 정보도 제공해주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최고의 기술력과 운영능력 및 방침이 설정되어 있는 회사로 판단된다.

대표이사와 상담하면서 자연스럽게 공장증설문제에 대한 얘기가 나왔다. 대표이사는 공장부지라든지 입지 안에서 출입문 공장건물위치 사무실동 위치, 연구실동 위치 등 모든 것을 과학적으로 풍수지리와 접목시켜 신축 혹은 증축해야 한다는 소문은 들어 알고 있었다.

현 공장 인근인 1단지에 5500㎡ 면적의 공장 지을 부지를 매입해 놓았는데 정문과 공장 공장출입문의 위치가 궁금하여 측정을 의뢰한다. 공장부지 곳곳을 측정하니 기맥 폭이 거의 15M쯤 되는 커다란

(그림 4-5) 기맥 폭 15M에 세워진 금 형공장 출입문 모습

기맥이 앞 공장 정문으로부터 들어오는 것이 측정되어 이곳에 오차 없이 사각기둥을 세우고 정문을 만들도록 하고 좌우에 표시를 해두도록 했다. 사각기둥 위에는 주광색 둥그런 등을 설치하여 밤에는 불을 밝히는 즐거움을 만끽 하라고 설명해 주었다.

그 다음에 건물 지을 곳은 이미 기초 콘크리트 슬라브 공사가 완료되었고 설계도면을 보아 사무실 동 들어가는 입구 및 금형공장 대형차 들어가는 입구 그리고 지금은 없어졌지만 사출기설치 동 입구 등 기맥이 들어가는 곳에 표시를 하여 출입문을 설치하도록 하였다.

건축분야의 풍수지리학은 당연히 대표이사의 책상배치 및 방향이 중요하다. 이 부분도 동쪽창문을 등지고 앉아 있는 위치에서 반대편으로 동쪽의 해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수정하도록 했다. 측정하는 모습을 보면서 설명 없이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여 ‘루하체커’가 용혈사수 향을 정확히 가리키는 모습을 보여주어 책상위치의 수정이 이유가 있음을 판단하게 하였다.

이후 회사의 사출기설치 동은 생산주문 폭주로 기맥이 통과해 오던 바로 앞 부지를 추가 매입하여 공장을 지어 생산에 여념이 없다. 현재는 인도 현지공장, 일본자동차금형 수주 및 기타 등등으로 초기에 시작했을 때 보다 5배 이상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람의 신뢰를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여기는 대표이사는 설계와 가공, 연마, 시험사출 등 일괄처리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구축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회사의 성장은 대표이사의 복토명당지수(사람그릇크기) 및 사업장 명당화 작업에 의해 결정되어진다는 것이 자명하다.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다. 모든 일은 결국 사람이 하게 된다(전진문, 2004).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명당화 작업후의 변화추이는 대단하나 아침저녁으로 꾸준하게 기도하는 정신분야가 중요하다. 이는 너그러워짐, 남을 배려하는 마음, 부정적 사고에서 긍정적 사고로의 변화와 평면적 사고에서 입체적사고 및 창발적사고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게 되어 삶의 방식이 한층 개선됨을 보인다. 생기혈장은 사람을 끌어 모으는 역할을 하니 인기(人氣)라 한다.

Ⅲ. 결론

의사가 진단을 잘못하여 수술하다 실패하면 한 사람만 사망 한다. 그러나 풍수지리사가 한 주검을 놓고 재혈을 잘못하면 한 가문이 망한다. 의사는 소속병원에 본인 이름을 걸고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최신식 장비로 진단하고 높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진단하여 수술한다.

수맥탐사부분은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많이 발전하였다. 그러나 풍수지리사가 명당을 찾는데 쓰는 측정도구는 도안(道眼), 신안(神眼)이다. 명당에서 진혈처를 판단하는 것은 단지 패철에 불과하다. 풍수지리학은 학문으로 발전을 많이 하였으나 과학적 접근은 미미하여 아직까지도 미신으로 치부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 가문의 흥망성쇠(興亡盛衰)를 용혈사수 형기와 이기,현공론으로만 대입시켜 아무러치 않게 재혈하고 자기 이름도 비석에 기록하지 못하는 우를 지금까지 범하고 있다. 재혈자는 자신이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다른 재혈자와 상의하여 묘지터를 잡아주는 사례나 소문을 들어보지 못했다. 자신만이 최고라 하는 데는 의사(醫師)나 풍수지리사나 같을 것이다.

의사는 첨단의료장비를 사용한다. 풍수지리사는 패철에만 의존하고 남의 도움을 전혀 받지 않는 다는데 문제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기만이 옳다는 식의 풍수지리사는 사고(思考)가 전환되어야 한다. 아님 본인 조상 3대 이상을 먼저 재혈하여 모셔보아야 한다.

마음에 귀(貴)한 것을 품으면 세상이 귀하게 보일 것이고, 천(賤)한 것을 품으면 만물이 다 천하게 보이는 심상이 되는 것이다. 기과학 풍수지리연구에서 새롭게 발견되는 사람그릇크기인 「복토명당인재지수」는 명당에도 등급이 있음을 일깨워 준다. 복토진혈처는 동기감응주파수의 변화로 측정되어지는 귀한 달란트이니 명당에 위치한 산소는 많으나 진혈 처에 든 산소는 거의 없음이 논문을 통하여 재차 확인되었다.

또한 복토명당진혈처 동기감응주파수의 영향은 바로윗대 기준 3대임이 저자의 측정 및 수많은 재혈로 밝혀져 본인기준 바로윗대 아버지의 영향 95%, 할아버지 4.5%로, 증조할아버지 0.5% 순이다. 「복토명당진혈처싸이클법칙」은 3대뿐만 아니라 명품인재 생산이 된다는 결론으로 가문 대대로 잘 살 수 있는 방법을 돌출하게 되었다.

그리고 「가문혈족종파명당화작업」으로 대한민국 온 산천지가 묘지화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매장문화와 화장문화의 틀을 잡아줄 수 있게 되었다. 본 작업방법을 활용하여 적용하게 되면 문화제급 묘역만을 남겨두곤 전부 한곳에서 관리될 수 있는 획기적 방법이 된다. 명품인재를 선발하는 기준 중에 스펙으로 나타낼 수 없는 부분으로 관상(觀相), 성품(性品), 그리고 복토명당인재지수(福土明堂人才指數)를 들 수 있겠다. 복토명당인재지수는 곧 사람을 판단할 수 있는 선대(先代)로부터 내려오는 골상(骨相), 인성(人性)을 종합한 품질(品質)인 것이다.

향후 연구 과제로는 지금보다 더 진일보한 ‘루하체커’로 개량하고 현대화하여 아날로그 식을 디지털화 할 필요가 있으며, 10명의 기과학풍수사가 모두 동일한 장소를 재혈 할 수 있도록 연구 발전시킬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또한 조선시대의 왕릉 조사결과는 명당이라는 장소에도 불구하고 진혈 처 활용은 전혀 못했다는 결론을 얻었다. 더불어 고려시대의 왕들의 무덤도 수평적 검토로 함께 조사하여 기록 비교함이 부족했던 것 같다.


참 고 문 헌

ㆍ고문준, 조선왕릉의 이해, 한양대학교 2008년 학술 세미나(서울)
ㆍ박병운, 정재서 외, 기와 21세기, 도서출판 야문, 1999.3(서울)
ㆍ방건웅, 기가 세상을 움직인다, 예인, 2005.10(서울)
ㆍ변우혁, 에코 다잉의 세계, 도솔출판사, 2006. 5(서울)
ㆍ설영상, 도안계 풍수지리, 북스힐, 2009. 9(서울)
ㆍ이권배, 기는 과학이다, 새로운 사람들, 2000.11(서울)
ㆍ전진문, 경주 최 부자집 300년 부의 비밀, 황금가지, 2004. 3(서울)
ㆍ조용헌, 조용헌의 사주명리학 이야기, 생각의 나무, 2002. 2(서울)
ㆍ장휘용, 가이야 프로젝트, 도서출판 대양, 2005.6(서울)
ㆍ캐서린 폰더, 남문희 옮김, 성서속의 백만장자, 2003. 4(서울)



2014-12-04[18:0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복토명당 인생지수 란 ?^^ [0] 福土사이언 2013-11-20 1072 249
  ★팔자가 사납다고 불평하지 말고 바.. [0] 福土사이언 2013-06-20 1174 246
  *필독* 복토명당화작업 재능기부에 대.. [0] 福土사이언 2012-04-15 1161 257
  복토명당측정지수+1.0= 100% 딜린트인.. [0] 福土사이언 2008-10-26 1790 319
  풍수지리 음,양택 코 칭 & 컨설팅 [2] 福土scienc 2008-01-15 2353 341
158   기맥측정 및 사람그릇 측정개선 : 택.. [0] 福土사이언 2016-09-05 731 34
157   명품인재 생산을 위한 기과학풍수지리.. [0] 福土사이언 2014-12-04 2004 240
156   복토명당 강화섭원장 추천서-2 [0] 福土사이언 2014-09-25 1747 247
155   복토명당 강화섭원장 추천서 ~! [0] 福土사이언 2014-09-22 1695 249
154   인사가 만사다~!^^ 축복합니다 ^^ [1] 福土사이언 2014-05-21 1000 241
153   복토명당 인생지수 등업효과 ?^^ [1] 福土사이언 2013-11-20 1352 276
152   체험담중 심기불편사항 삭제 전화주세.. [0] 福土사이언 2013-10-11 1155 288
151   복토명당화작업하면 뭐가 좋나요 ? [1] 福土사이언 2013-06-20 1608 300
150   조용필 헬로~! 바운스 바운스 [0] 福土사이언 2013-04-23 1315 260
149   *빌게이츠 풍수연구원*으로 시작 합.. [1] 福土사이언 2013-04-06 1191 255
148   구글 등 검색란에" 강화섭" 입력 동.. [0] 福土사이언 2013-02-25 1278 257
147   예수님,부처님 머리위 후광:주파수 [0] 福土사이언 2013-01-29 1386 253
146   코밑이 10억씩 즐거우시길 기원합니다.. [0] 福土사이언 2012-12-29 1175 251
145   마이너스,플러스 유전자 : 복토명당인.. [1] 福土사이언 2012-12-24 1248 248
144   TV조선 코리아헌터 12월5일 로또복권.. [1] 福土사이언 2012-12-21 1152 251
143   벌초.금초.사초 관행탈피 [0] 福土사이언 2012-10-11 1425 260
142   복토명당진혈처를 측정활용하여 명품.. [0] 福土사이언 2012-09-05 1450 265
141   인생에 절박함이 있어야 목표를 이룬.. [0] 福土사이언 2012-08-19 1255 252
140   복토명당인재지수: 힐링(Healing). [1] 福土사이언 2012-07-12 1233 257
139   힐링(Healing), 자연으로 최대한 가까.. [0] 福土사이언 2012-07-12 1206 248
 1 [2] [3] [4] [5] [6] [7] .. [7] 
  Copyright 1999 - 2005 Morning Special / skin by Ju Hyun

| 회원센터 | 복토 Science 소개 | 상세검색 |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사이트맵

전화번호 : 02-577-3375 / 팩스번호 : / 메일문의 : khsluha@naver.com
서울 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69
Copyright 2005.11.01 좋은땅 좋은인생 All Rights Reserved [무단 이메일 수집거부]